가끔 택시를 탈 때마다 운전기사님과 이 애기 저 애기 나눌 때가 있는데요. 그 중 인상적이었던게 운전을 잘하는 법에 관한 거였습니다.
나름 운전 철학이 있는 기사님의 이야기라 옮겨 보겠습니다.
1. 노인 분들이 길을 건널 때 느리게 간다고 절대 경적을 울리지 마라. 노인 분들은 하반신에 힘이 없어서 경적 소리에 놀라 오히려 주저 앉을 수 있다.
2. 학교 앞에서는 무조건 30킬로 이하로 운행해야 한다. 아이들은 앞만 보고 달린다. 학교 앞에서는 아이들이 항상 튀어 나올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.
3. 아이가 길을 건너 달려가면, 그 뒤에 다른 아이가 튀어 나올 수 있다. 아이들은 같이 다니는 경우가 많으며 앞 사람의 행동을 따라하기 때문이다. 아이가 지나간 뒤 다른 아이가 튀어 나올 수 있다는 점에 대비하라.
4. 찻길에 공이 튀어 나오면 아이는 항상 튀어 나온다. 기다려라.
5. 밤 운전할 때, 길을 건너려고 중앙선에 서 있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라.
6. 후진 주차할 때, 운전 경험이 없는 사람이나 아이들은 차를 보고도 뒤로 간다. 후진 주차 사고에 주의하라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오늘도 즐겁고 안전한 하루되세요!!! 스타통운 www.yjgls.net/윤순채 이사 010-4570-3333